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가족아카데미아는 1995년 “가족아카데미아”로 발족되어 2001년도 비영리민간단체, 2002년도에 공익사단법인이 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가족, 건강한 사회’를 가치로 세우고,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교육은 보육원 아동을 위한 문화사회교육,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 부모교육과 조부모교육, 부부교육, 예비노인교육, 가족상담전문가, 경찰상담 교육, 비폭력대화법 교육, 정신건강 교육, 스마트에이징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수행해왔고, 봉사는 보육원 아동을 위한 봉사, 네팔 국제교류 및 봉사, 티벳 난민촌 봉사, 봉사를 위한 다양한 모금행사 등을 해오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이혼가족지원전문가협의체와 통합하여 이혼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과 이혼가족지원 전문가들을 돕는 활동에 초점을 두어 제2의 도약을 준비하였습니다. 

2024년부터는 이혼가족을 비롯하여 보다 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이혼가족지원전문가협의체를 가족지원전문가협의체로 변경하고, 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과 가족지원 전문가들을 돕는 활동에 초점을 두고 사회복지분야 및 활동가들과 연대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출생고령화로 인해 지속가능한 사회가 위협받는 작금의 상황에서 가족가치를 새롭게 하고, 개인의 행복과 사회의 행복의 근간이 되는 건강한 가족을 위한 운동과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가족아카데미아 원장 최선희